오랜만에 쓰는 마비일기

오랜만에 쓰는 마비일기네요!

이제 다시 잠수 타는 겸 근황 남기고 갑니다.



메인스트림 나오기 일주일 정도 전에 복귀해서 뭐하지 하다가 프리시즌 주간 + 돌밀이 겹쳐서 수련이나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복귀 전에

찔끔찔끔 유물노기 하고 그래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오자마자 음악 올 1랭부터 찍었지만요 울림통 가격이 거의 치킨 한마리더라구요 ㅎ.......ㅎ..)

문제는 첫 수련부터 듀얼건을 선택..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숫자랭 ~8랭 사이 오니까 토 나올거 같더라구요



맞다 위 총은 예전에 오유분께 나눔 받았던 총입니다 잘 쓰고 있어요..흑흑 감사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검!다!날!을 샀습니다 제 마비 인생 목표 날개였는데 ㅠㅠㅠ 시세가 많이 떨어져서 냅다 구매했습니다

너무 이뻐요..흑흑 우아한 켈틱 옷이랑 입고 싶었는데 드디어 목표를 이룰 수 있어 기쁩니다 이제 브릴루엔 수트만 사면 완벽합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참고 어찌어찌 올려서 슈팅 러쉬랑 불릿 스톰 1랭 수련하러까지 왔습니다

슈팅 러쉬는 줄 세우는게 힘들어서 그닥 즐겁진 않았지만 좀비 못질하는 건 재밌었어요 불릿 스톰 수련 꿀잼.. 



이틀만에 ㅋㅋㅋㅋㅋㅋ그래도 열심히 잘 올린 것 같아요 클로져는 진짜 수련치가 무자비하더군요.. 크리도 잘 안떠서

수련도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수련치 항목 이렇게 만든 사람 일주일 내내 클로져 수련만 시켜야..

그래도 어찌어찌 잘 올려서 클로져 빼고는 올 1랭 찍었습니다 클로져는 3랭인데 도저히 못 올리겠어서 포션 먹기로..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이번엔 생활스텟좀 올리려고 야금 + 채광 + 제련 1랭 수련하기로 했어요


템창 정리 안해서 막 난리나고/...


광석 파티라 넘모넘모 행복합니다 노다지 캐ㅆ다!!! ㅠㅠㅠㅠㅠ
이거 사실 꿀팁이 있는데 라노베이션 던전 패치로 일반 던전 몹 피통도 만만치 않아서 광석 캐기 수련치 채우기가
참 곤란하더라구요 광석도 안나올 때도 있고.. 그래서 제가 발견한 꿀팁이 그 g1 클리어 후
크리스텔에게서 티르 나노이 키워드로 대화 시 얻을 수 있는 검은 마족 통행증을 넣고 입장하면 몹들도 약하고 광석도 매우매우 많아서
편하게 수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걸 채광마 따고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분 최종장 도와드리다가..ㅎㅎ)


목공도 1랭 찍고.. (품질 수련 토나와서 어빌로 옛다하고 밀었어요 ㅠ) 사진은 없지만 양털 깎기 + 방직도 1랭 찍었습니다!


그쯤하니 g21 나와서 깨러 갔어요 또 제 최애 받고 폭풍 감동 ㅠㅠㅠㅠㅠ


흑흑 분명 g20에서 같이 사진 찍었을 땐 귀염둥이 여캐였는데 g21 1부 깨고 보니 어느새 듬직한 남성으로 성장한 제 자캐입니다


투아림 퀘스트 하는데 g11이랑 그도 돌면서도 느꼈지만 제 자신을 패는게 기분이 참 묘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도플갱어 표정 너무 얄미워요...


깍지 끼는 선택지 보고 넘 당황스러우면서도 웃겼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거 선택하는 분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던..
물론 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엄근진)


체인은 스킬을 좀 올려둬야 다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형식이더라구요 (귀찮게..)
그 도르카 첫번째 결정은 진짜 너무 하더라구요 ㅋㅋㅋㅋ심연의 코일......올드 뉴비에겐 너무나 큰 벽인것,....
도르카는 거의 다 사고 나머지 퀘스트는 어찌어찌 잘 깼습니다 고스트 잡는거 페카 가야하나 했는데 메이즈 평원 던전에 있는
스켈레톤 고스트도 카운팅 되서 정말 다행이다 싶었어요 ㅠ


듀얼로 쓰다가 결정됐어요 잘 움직이대요...
체인은 수련은 별로 안힘들어서 금방 올 1랭 찍은거 같아요
그 투아림 익스플로젼이랑 레이징 뭐뭐랑 체인 버스트는 당장 배울 수 있는것 같지가 않아서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흑흑


나름 스킬작도 했겠다 얼마나 쎄졌는지 확인하러 바상 솔플 출발!


얼마나 쎄졌는지 궁금 했는데 많이 쎄졌더라구요 광선검 들고 배쉬로 뚜까뚜까할 때보다 훨씬 편해졌습니다
체인 스위핑이 정말 갓 스킬이었어요 ㅠ 몹 잡는데 짱짱 편하드라구요 (사실 200렙 잭이 다 한것 같지만..^^)



그래도 마법은 하낟 안올려서 그렘린 블루 잡을 때 너무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중마 배우긴 했는데 올 f라..
잭 평타가 마공으로 들어가는지 잭이 거의 다 잡아줬습니다 갓 잭 빛 잭 충성충성 ^^7

조금 허름할지 아주 오래전에.. 있습니다 (통신사제한 X)

노조사무실에 자기가 이변이 진짜 예쁜몸이다라고 생각
쳐다보는거 보세요 넘모 귀엽고 기특하지 않습니까..


마법 + 사제 수련하다가 곧 돌밀도 끝나고 현생도 바빠져서 다음 프리시즌에 돌아와서 마무리하려구요..ㅋㅋㅋㅋ그래도 블레이즈랑 헤일스톰이랑
라로는 다 배워두긴 했습니다 올리는 일만 남았어요.. ^^


주로 솔플하긴ㅇ 했지만 수련도 많이 쉬워지고 복귀유저 혜택이 정말 혜자해져서 재밌게 겜 했던거 같아요(수련만 한거 같지만)
확실히 이번 팀장이 기존 유저랑 신규/복귀 유저 밸런싱에 많이 신경 쓰고 있구나 싶었습니다 (메멘토 라던가..체인이라던가)
김우진 디렉터 때는 할게없어서 복귀도 못하고 손가락만 빨고 있었거든요 ㅋㅋㅋㅋㅋ ㅠㅠㅠ  아무튼 오랜만에 이것저것 했다는 근황이었습니다


마무리는 이쁜 자캐짤로